반응형

어플을 설치하고 한시간에 한번 누르면 코인을 하나씩 준다? 이게 뭔가 싶어 한번 찾아보았다.

 

#옵져버 코인이란?

옵저버(OBSERVER)는 실시간 기상 자료를 관측, 거래하는 플랫폼입니다. 
전 세계의 개인, 기업, 단체 등 누구나 스마트폰이나 소규모 관측소 등을 이용해 날씨 자료를 수집하고 공유함으로써 보상(옵저버 코인)을 받을 수 있습니다. 
수집된 관측 자료는 옵저버의 빅데이터 기술을 통해 검증되며, 관측 내역은 블록체인에 기록되어 관리 됩니다. 
이 과정을 통해 옵저버는 세상에 없었던 고해상도 기상 관측 자료를 제공할 수 있게 되며, 
관측자와 소비자 간에 기상 데이터를 생성, 거래, 사용하는 새로운 경제생태계를 구축할 수 있게 됩니다.

옵저버는 “전세계 누구나 손쉽게 기상데이터를 생산하고 누구나 합리적인 가격에 구매할 수 있다”는 비전을 갖고 있습니다. 
전세계 곳곳에서 실시간으로 관측이 이루어지고, 이 자료는 국가 기관의 인증없이 실시간으로 공개됩니다. 
공개된 자료는 빅테이터 기술을 통해 체계적으로 관리되고, 블록체인을 통해 투명하게 거래됩니다. 
이를 위해 옵저버는 자료의 수집 및 검증, 그리고 거래의 표준을 제공 합니다. 
대규모 설비 투자가 필요한 국가 단위 및 산업 단위의 기상 관측과 달리, 크라우드소싱 형식의 기상 관측은 언제 어디서든 간편하게 수행할 수 있습니다. 
개인의 기상 관측은 이미 일상에 깊숙히 들어와 있습니다. 
일례로 스마트폰을 이용해 기온과 기압을 측정할 수 있으며 관측된 자료는 유/무선 네트워크를 통해 공유될 수 있습니다. 
관측 과정에 고가의 장비나 전문 지식이 필요하지 않으며, 관측 자료는 유/무선 통신망을 통해 전세계에게 실시간으로 전달될 수 있습니다. 
이는 기존 공공 관측망의 한계와 국가간 자료 교환망의 비효율성을 극복할 수 있는 가능성을 제공합니다.

 

#보상 개념정리 (3번 받는다?)

 

1) 기상정보를 제공하고 OBSR(옵저버코인)을 받는다
OBSR은 거래소에 상장되는 코인으로서, 거래소에서 매도하여 현금화 할 수 있다

2) OBSR과 동시에 ROT(저작권토큰)라는 토큰도 받게 되는데
ROT는 내가 제공한 기상정보에 대한 저작권 토큰으로서
나중에 기상정보가 팔리면 저작권자인 나에게 그 보상의 일부가 돌아온다
(참고로 기상정보를 필요로 하는 기업들은 OBSR을 지급하고 기상정보를 구매한다)

3) ROT를 내 지갑에 보유하고 있다면, 기상자료가 판매될때 마다 저작권자로서 계속 OBSR을 받는다.
이 ROT는 개인간 거래로 판매할 수 있다
새로운 ROT의 소유자는 해당 기상자료가 판매될때 마다 OBSR을 받게 된다.
이렇듯 3중으로 보상되는 구조이다 보니 코인에 대한 수요가 많아질 것으로 기대된다

 

- 기상관측하는 어플인지는 알겠고 근데 보상이 뭔가 복잡하다;
일단 코인만 보면 .. 근데 이게 액수가 작으면 굳이 해야하나 싶어 시세를 확인해보니

 

#코인원 현재시세(2021년 4월6일기준)

 

50원 흠.. 좀 작긴한데 출근해서 하루에 10번정도 누른다고 생각하면 500원 한달이면 15,000원
1년이면 15,000 * 12 = 180,000원? 이정도면 해볼만 한데?
코인이야 장기적으로 우상향되는 것이니 만약에 올해 안에 100원간다고 하면.. 36만원 오호!

 

 

 

 

#어플을 설치해보자

어플설치 주소(안드로이드)

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org.obsr.observer

 

 

 

1) 어플설치화면 

어플을 설치하면 아래처럼 관측하기가 나오고 1시간 후에 관측하기를 누르면 끝

 

 

2) 어플설치화면

설치했으니까 지갑을 연결해볼까

더보기-> 지갑관리 -> 지갑등록

 

 

 

3) 어플설치화면

지갑주소는 코인원, 업비트에 가서 임금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된다.

지갑이름, 주소 등록하면 마지막페이지처럼 지갑생성이 완료된 것을 볼 수 있다.

 

 

 

4) 바로 받을 수 있다?

- 아니다. 출금가능한 수량은 4000개부터이고
계산해보니 내년 이맘때쯤(약13개월) 받을 수 있는 적금같은 아이다ㅎ

 

너무 많이 누르려고 하면 스트레스 받으니 하루에 딱 10번만 목표로 하고 여유롭게 해야겠다.
얼마전에 보았던 충격적인 노가대인 비트토랜트 수도꼭지 어플같이 10분에 한번 누르는 생노가대도 

아니니까 1년후 그냥 소소하게 커피값정도 벌수 있지 않을까

 

옵져버 코인관련 더 궁금한 점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.

 

옵저버(Observer) 홈페이지: www.obsr.org/

옵저버(Observer) 깃허브: github.com/observernet

옵저버(Observer) 공식 텔레그램: https://t.me/obsrofficial

옵저버(Observer) 공식 카카오톡: open.kakao.com/o/gPsdW8T

옵저버(Observer) 공식 미디엄: medium.com/obsr

옵저버(Observer) 공식 트위터: twitter.com/observerfounda1

반응형
블로그 이미지

dung beetle

취미는 데이터 수집 직업은 MYSQL과 함께 일하는 DBA의 소소한 일상 이야기

,